>   교회안내   >   교회소개

    교회소개

    형제교회소개
    형제교회는 ‘한 가족’이라는 의미로 1986년 5월 11일에 창립되었습니다.
    형제교회는 하나님을 섬기기 위한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거룩한 가정이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교회로고
    하나님 말씀과 성령님(비둘기 상징과 성경책)께서 교회를 견고히 세우심을 표현합니다.
    교회 비전
    1) 평신도 목회 공동체
    형제교회는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님의 주권아래 있는 예수님의 몸 된 교회공동체입니다. 교회를 이루고 있는 성도들은 예수님의 몸 된 교회의 지체들이며, 각자의 일을 감당하는 유기체입니다. 그러므로 형제교회의 모든 성도들은 높고 낮음이 없이 수평적 관계에서 질서와 조화를 이루며 함께 동역하는 목회공동체입니다.

    2) 선교 공동체
    형제교회는 하나의 "조직적인 교회로서의 형제교회”로 선교하는 것이 아니라 “선교 공동체로서의 형제교회”로 선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형제교회 공동체의 모든 성도들은 “선교가 교회의 사명이며, 교회는 본질적으로 선교적”이라는 로잔 언약의 정신에 입각하여 개인과 공동체의 삶을 선교적으로 살아가는 선교공동체입니다.

    3) 가난한 이웃의 공동체
    형제교회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예수님의 대 계명을 행하는 제자공동체입니다.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는 예수님의 말씀처럼 우리 주위에 있는 어려움과 곤경에 처한 이웃들을 돌봄으로 하나님을 섬길 뿐만 아니라, 그 이웃들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세상을 변혁시키는 제자 공동체입니다.